오늘 우리 민중은 역사적인 6.15공동선언 발표 5돌을 계기로 조국통일운동에서 새로운 전환이 일어나고 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역사적인 7.4공동성명발표 33돌을 뜻깊게 맞이하고 있다.

1972년 7월 4일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의 조국통일3대원칙을 근본핵으로 하는 7.4공동성명의 발표는 사반세기동안 격폐되었던 남북관계에 첫 파열구를 내고 통일의 좌표를 높이 세운 역사적 쾌거였으며 남과 북이 분단사상 처음으로 민족공동의 통일원칙에 합의한 특기할 사변이었다.

7.4공동성명이 발표됨으로써 우리 민족은 조국통일문제를 외세를 배격하고 민족의 의사와 이익에 맞게 민족자체의 힘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강위력한 무기를 가지게 되었으며 조국통일운동이 조국통일3대원칙의 기치밑에 전진하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었다.

탁월한 통일경륜과 뜨거운 애국애족의 뜻으로 민족공동의 통일강령인 조국통일3대원칙을 밝혀주신 경애하는 김일성주석의 업적은 민족사와 더불어 영원히 빛날 것이다.

어버이 김일성주석의 필생의 염원이었던 조국통일위업은 오늘 21세기의 태양이시며 불세출의 선군영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에 의하여 빛나게 실현되어가고 있다.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위대한 주석께서 제시하신 조국통일3대원칙을 고려민주연방공화국창립방안,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과 함께 조국통일3대헌장으로 정립하시고 그 관철을 위한 투쟁에로 온 겨레를 현명하게 영도하고 계신다.

특히 경애하는 장군님께서 무적필승의 선군정치로 미제를 괴수로 하는 제국주의연합세력의 반북고립압살기도와 반통일책동을 단호히 저지파탄시키시고 21세기 자주통일의 이정표인 6.15공동선언을 탄생시키신 것은 조국통일3대원칙에 기초하여 나라의 통일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일대 획기적 국면을 열어놓은 특기할 사변이었다.

6.15공동선언은 위대한 주석께서 천명하신 불멸의 통일대강인 조국통일3대원칙을 구현하고 있는 민족자주선언이고 평화통일선언이며 민족대단결선언이다.

이 위대한 선언이 있어 지난 5년간 지난시기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화해와 단합,통일의 새로운 전환적 국면이 열려지고 온 겨레는 신심과 용기에 넘쳐 6.15자주통일시대를 힘있게 떠밀어나가고 있는 것이다.

남과 북, 해외의 각계각층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평양에서 성대히 진행된 6.15공동선언발표 5돌기념 민족통일대축전은 민족자주의 기치밑에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조국통일의 역사적 위업을 기어이 성취하고야 말려는 겨레의 확고한 의지를 내외에 힘있게 과시한 뜻깊은 회합이었다.

정세는 의연히 긴장하고 통일의 앞길에는 아직도  중중첩첩  난관이  가로놓여있지만  조국통일의  진두에   백두의 천출위인이신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께서 계시고 조국통일3대원칙을 구현한 6.15공동선언이 우리의 앞길을 밝혀주고 있기에 조국통일위업의 승리는 확정적이다.

우리 반제민전은 통일조국에서 살려는 각계각층 민중과 함께 21세기 자주통일의 이정표인 6.15공동선언관철에 총매진함으로써 이 땅에서 외세의 지배와 간섭을 끝장내고 온 겨레가 모여살 통일의 그날을 반드시 안아오고야 말 것이다.

주체 94(2005)년 7월 3일

서 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