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우리들은 날이 가고 해가 바뀔수록 더욱더 절절해지는 그리움을 안고 주체의 태양이시며 민족의 어버이이신 위대한 김일성주석의 서거 11주기를 맞고있다.

이 민족최대의 추모의 날에 즈음하여 우리 반제민전의 전위투사들과 각계 애국민중은 위대한 주석의 고귀한 혁명생애를 경건한 마음으로 되새겨 보며 주석의 영생을 삼가 기원하고 있다.

위대한 김일성주석은 심오한 혁명사상과 거창한 변혁실천으로 자주와 독립, 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을 승리에로 이끄시어 조국과 겨레,인류앞에 영원불멸할 업적을 쌓으신 불세출의 위인이시었다.

일찍이 10대의 어리신 나이에 혁명의 길에 나서신 주석께서는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창시하시어 시대와 혁명이 나아갈 앞길을 환히 밝혀주시고 세기를 두고 천대받고 억압받던 근로민중이 역사의 주인으로 등장하여 자기운명을 자주적으로,창조적으로 개척해나가는 역사의 새 시대, 주체시대를 열어놓으시었다.

주체의 기치,선군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영웅적 항일대전을 조직전개하시어 조국광복을 안아오신 위대한 주석께서는 광복후 이북땅위에 건당 ,건국 ,건군의 역사적 위업을 실현하시었으며 세계《최강》을 자랑하던 미제의 무력침공을 단호히 물리치고 민족의 존엄과 자주권을 영예롭게 수호하시었다.

위대한 주석께서는 전후 모든것이 파괴된 페허위에 자주로 존엄높고 자립으로 부강하며 자위로 위용떨치는 주체의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시고 온 사회를 수령,당,군대와 민중이 하나의 사상과 의지로 굳게 결합된 일심단결의 대화원으로 전변시키시었다.

외세에 의해 강요된 국토분단과 민족분열의 비극을 두고 누구보다 가슴아파하시며 위대한 생애의 마지막 순간까지 불철주야의 노고와 심혈을 바치신 어버이주석께서 계시어 나라의 통일을 위한 가장 정확한 방략과 튼튼한 토대가 마련되고 온 겨레는 필승의 신심과 낙관에 넘쳐 조국통일투쟁에 일로매진할 수 있었다.

주체의 광휘로운 빛발로 진보적인류의 앞길을 환히 밝혀주시고 20세기 자주시대의 흐름을 주도해오신 위대한 주석은 오늘도 인류의 영원한 태양으로 만민의 다함없는 존경과 칭송을 받고 계신다.

주체위업의 계승문제를 빛나게 해결하시어 우리 민족이  대대손손  수령복 ,장군복을 누리며 복락할 수 있는 만년담보를 마련하여주신것은 위대한 주석께서 민족과 역사앞에 쌓아올리신 특기할 대공적으로 빛나고 있다.

참으로 20세기를 대표하는 가장 걸출한 위인이시며 세계정치의 원로이신 김일성주석의 위대한 사상과 탁월한 영도, 고매한 덕망은 격변하는 세계정치동란속에서도 우리 민족과 인류가 끄떡없이 자주의 한길로 전진할 수 있게 한 백승의 기치이고 원동력이었다.

위대한 김일성주석의 불멸의 혁명생애와 업적은 21세기의 태양이시며 불세출의 선군영장이신 김정일장군님에 의하여 더욱 찬연한 빛을 뿌리고있다.

수령에 대한 가장 숭고한 도덕의리를 지니신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어버이주석님을 태양의 성지 금수산기념궁전에 높이 모시고 주체년호와 태양절,김일성헌법을 제정하시어 온 겨레와 인류의 마음속에 주석을 주체의 영원한 태양으로 빛나게 하시고 인류가 일찍이 알지못하는 수령영생위업의 새역사를 펼치시었다.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필승불패의 선군정치,선군영도로 유례없이 간고한 난관과 시련을 과감히 뚫고 미제와의 대결전을 연전연승에로 이끄시어 어버이주석님의 고귀한 유산인 주체사회주의를 굳건히 수호하시고 조국북반부에 강성대국건설의 장엄한 포성이 울려 퍼지게 하는 역사의 기적을 창조하시었다.

위대한 주석님의 조국통일유훈을 필생의 사명으로 간직하신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주석님의 조국통일노선과 방침들을 조국통일 3대헌장으로 정립하시고 그의 빛나는 구현인 역사적인 6.15공동선언을 탄생시키시어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통일의 문을 열어나가는 자주통일의 장엄한 새시대를 열어놓으시었다.

역사적인 남북수뇌상봉과 6.15공동선언발표 5돌을 맞으며 유서깊은 평양에서 남과 북 ,해외의 각계각층 대표들의 참가밑에 조국통일운동사에 일찍이 있어본적 없는 민족공동의 통일대축전이 성대하게 진행된것은 경애하는 장군님께서 어버이주석님의 조국통일유훈을 관철하는 길에 쌓아올리신 또 하나의 특출한 공적으로 빛나고있다.

정녕 어버이주석님에 대한 고결한 충정과 숭고한 도덕의리,탁월한 정치실력을 지니신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께서 계시어 김일성주석은 주체의 태양으로,사회주의조선의 시조로,만민의 자애로운 어버이로 우리 민족과 인류의 마음속에 영생하고 계신다.

만민이 경모하며 우러러 따르는 김정일장군님을 위대한 영수로 높이 모신것은 우리 민족의 더없는 영광이며 행운이다.

오늘 미국의 새전쟁도발책동과 그에 추종한 내외분열주의자들의 준동은 날로 우심해지고 있지만 어버이주석님께서 마련해주신 조국통일의 튼튼한 토대가 있고 위대한 장군님께서 민족자주위업의 진두에 서 계시기에 나라의 통일은 확정적이고 민족의 미래는 창창하다.

반제민전의 전위투사들과 각계층 애국민중은 어버이주석님그대로이신 경애하는 장군님을 모시어 조국은 반드시 통일되고 온 겨레가 통일강성대국에서 무궁번영하게 될것이라는 확고한 신심과 낙관에 넘쳐있다.

우리들은 21세기 태양이시며 조국통일의 구성이신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의 선군정치를 높이 받들고 6.15공동선언이행을 위한 성스러운 투쟁을 더욱 힘있게 벌여나감으로써 어버이주석님의 생전의 염원인 조국통일의 역사적위업을 반드시 성취하고야 말것이다.



주체 94(2005)년 7월 7일

서      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