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우리 민중은 「우리 민족끼리」기치밑에 자주통일, 반전평화, 민족대단합의 3대애국운동을 힘있게 벌여 나가고 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7.4남북공동성명발표 34주년을 맞고 있다.

1972년 7월 온 세상을 격동시킨 남북공동성명발표는 반세기동안 격페되었던 남북관계에 첫 파열구를 내고 나라의 통일을 바라는 온 겨레에게 통일에 대한 신심과 희망을 안겨준 역사적 사변으로서 위대한 김일성주석님의 주체적인 조국통일사상과 노선, 불면불휴의 영도가 안아온 빛나는 결실이었다.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의 3대원칙을 핵으로 하는 7.4남북공동성명이 발표됨으로써 우리 민족은 조국통일문제를 겨레의 의사와 요구에 맞게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민족공동의 위력한 무기를 받아 안게 되었다.

우리 반제민전의 전위투사들과 각계 애국민중은 나라의 분열을 그 누구보다 가슴아파하시며 온 겨레에게 민족공동의 통일대강인 조국통일 3대원칙을 마련해 주시고 위대한 생애의 마지막 순간까지 나라의 통일을 위해 모든 것을 다 바치신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 가장 뜨거운 감사와 최대의 경의를 드리고 있다.

위대한 주석님의 필생의 염원이었던 조국통일은 오늘 21세기의 태양이시며 조국통일의 구성이신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에 의해 빛나게 실현되어 가고 있다.

장군님께서는 주석님께서 제시하신 조국통일 3대원칙과 전민족대단결 10대강령, 고려민주연방공화국창립방안을 조국통일 3대헌장으로 정립하시고 민족대단결 5대방침을 내놓으시어 온 겨레가 나아갈 앞길을 휘황히 밝혀주시었으며 애국애족의 대용단으로 역사적인 평양상봉과 6.15남북공동선언을 마련하시어 조국통일의 전환적 국면을 열어 놓으시었다.

6.15공동선언발표를 계기로 이 땅에는 남과 북, 해외 온 겨레의 단합된 힘으로 나라의 통일을 실현해 나가는 우리 민족끼리의 시대가 열리고 그것이 오늘은 누구도 막을 수 없는 대세로 되었다.

6.15남북공동선언은 조국통일 3대원칙을 구현하고 있는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선언이며 21세기의 통일이정표이다.

조국통일 3대원칙과 그 구현인 6.15공동선언은 정세와 환경이 어떻게 달라지건 우리 민족이 통일의 그 날까지 항구적으로 틀어쥐고 나가야 할 불멸의 통일대강이다.

지금 미국과 그에 추종하는 친미반통일보수세력은 날로 도도히 굽이치는 6.15시대의 전진을 가로막아 보려고 필사발악하고 있다.

미국은 역사적인 7.4공동성명의 잉크가 마르기도전에 그에 도전해 나서도록 「유신」파쇼정권을 배후조종한 그때처럼 오늘도 6.15시대를 냉전대결시대로 되돌려 세우기 위해 악랄하게 책동하고 있으며 반북압살과 전쟁책동의 도수를 높이면서 이 땅의 정세를 극도로 긴장시키고 있다.

한편 한나라당을 비롯한 친미보수세력들은 미국에 적극 편승하며 자주통일시대에 역행하는 반북대결책동에 광분하고 있다.

각계 민중은 「우리 민족끼리」의 이념밑에 온 겨레의 단합된 힘으로 미국과 친미보수세력의 반통일책동을 짓부숴 버리고 6.15시대를 고수하며 더욱 활력있게 전진시키기 위한 투쟁에 한 사람같이 떨쳐 나서야 한다.

우리 반제민전은 조국통일 3대원칙과 6.15공동선언을 더욱 높이 치켜들고 거족적인 통일대행진에 더욱 박차를 가함으로써 온 겨레가 바라는 통일세상을 반드시 안아오고야 말 것이다.

 


주체 95(2006)년 7월 3일

서       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