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우리들은 온 겨레가 「우리 민족끼리」기치높이 자주통일, 반전평화, 민족대단합의 3대애국운동에 힘있게 떨쳐 나서고 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주체의 영원한 태양이시고 민족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위대한 김일성주석님의 서거 12돌을 맞이하고 있다.

이 날에 즈음하여 반제민전의 전위투사들과  각계  애국민중은   어버이주석님의   거룩한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감회깊이 돌이켜보며 주석님의 영생을 삼가 기원하고 있다.

김일성주석님은 역사가 알지 못하는 특출한 위인적 품격과 자질을 지니시고 풍파 사나운 20세기를 자주의  세기로  찬란히  빛내이신  걸출한 수령이시며 쌓으신 업적과 높으신 권위로 하여 만민의 다함없는 존경과 칭송을  받고  계시는  위대한  혁명가,  탁월한  정치가,  희세의 대성인이시었다.

주석님께서는 천리혜안의 예지와 비상한 탐구력으로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창시하시어 시대의 앞길을 휘황히 밝혀주시고 근로민중이 자기운명을 자주적으로 개척해 나가는 역사의 새 시대, 자주시대를 열어 놓으시었다.

주석님은 선군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한 세대에 두 제국주의강적을 타승하시어 빼앗긴 조국을 찾아주시고 민족의 자주권과 존엄을 영예롭게 수호하신 백전백승의 강철의 영장, 천재적인 군사전략가이시었다.

「이민위천」을 좌우명으로 삼으신 주석님께서는 민중을 믿고 민중에게 의거하여 건당, 건국, 건군의 역사적 위업을 빛나게 실현하시고 노숙하고 세련된 영도로 이북땅에 근로민중이 주인된 주체의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시어 민족적 번영과 융성의 일대전성기를 펼쳐 놓으시었다.

후대들에게 통일된 조국을 안겨주시려 위대한 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모든 것을 다 바치신 주석님께서는 불면불휴의 영도로 온 겨레가 들고 나갈 애국애족의 대강인 조국통일 3대헌장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에로 온 겨레를 불러 일으키시어 자주통일위업실현의 튼튼한 토대를 마련해 주시었다.

위대한 주석님은 생애의 전기간 정력적인 대외활동으로 인류자주화위업에 불멸의 공헌을 하시어 세계정치의 원로, 20세기를 대표하는 위인중의 위인으로 높이 칭송받으시었다.

특히 주석님께서는 영도의 계승문제를 빛나게 해결하시어 주체혁명위업의 완성과 김일성조선, 김일성민족의 무궁한 번영을 위한 확고한 담보를 마련해 주시었다.

참으로 누구도 따를 수 없는 탁월한 사상과 비범한 영도력을 지니시고 역사에 유례없는 시련과 난관을 헤치시며 조국과 민족, 시대와 역사앞에 쌓아 올리신 위대한 김일성주석님의 업적은 천추만대에 길이 빛날 것이다.

어버이주석님께서 백두에서 개척하신 주체위업, 선군혁명위업은 오늘 21세기의 태양이시고 희세의 선군영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에 의하여 굳건히 이어지고 있다.

주석님에 대한 가장 숭고한 도덕의리를 지니신 장군님께서는 역사상 처음으로 수령영생위업을 빛나게 실현하시어 주석님의 성스러운 역사가 변함없이 흐르게 하시었다.

장군님께서는 주석님의 선군혁명사상과 노선을 구현한 독창적인 선군정치로 자위적 군력을 백방으로 강화하시고 인민군대를 주력군으로, 핵심으로 하여 사회주의수호전과 강성대국건설에서 세기적인 기적과 위훈을 창조하시어 세인을 경탄케 하고 계신다.

조국통일을 필생의 사명으로 간직하신 장군님께서는 주석님께서 제시하신 조국통일사상과 노선을 튼튼히 틀어쥐고 우리 민족의 통일운동을 곧바른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 주시었으며 비범한 예지와 애국애족의 대용단으로 역사적인 평양상봉과 6.15공동선언을 마련하시어 민족사에 일찍이 없었던 자주통일의 새 시대, 「우리 민족끼리」의 시대를 열어놓으시었다.

경애하는 장군님의 정력적인 영도로 삼천리 강토위에 민족의 화해와 단합, 통일의 거세찬 열풍이 나래치고 6.15공동선언관철을 위한 우리 민중의 자주통일, 반전평화, 민족대단합의 3대애국운동은 내외분열주의세력의 그 어떤 도전과 방해책동으로도 가로 막을 수 없는 대세의 흐름으로 확고히 전환되게 되었다.

무비의 담력과 필승의 기상을 지니신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세계를 제패하려는 미국의 강권과 전횡을 걸음마다 분쇄하시어 주체조선의 위용과 민족의 존엄을 만방에 떨치시고 세계자주화위업을 승리에로 이끄시고 계신다.

참으로 어버이주석님에 대한 숭고한 충정과 비범한 정치실력을 지니신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께서 계시어 위대한 김일성주석님은 주체의 태양으로 우리 민족과 인류의 마음속에 영생하고 계신다.

반제민전의 전위투사들과 각계 애국민중은 위대한 주석님을 천세만세 높이 받들어 모시고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의 선군영도따라 조국통일의 역사적 위업을 이룩함으로써 위대한 주석님의 필생의 염원을 반드시 실현하고야 말 불같은 결의에 충만되어 있다.

우리 민중은 어버이주석님께서 조국통일위업실현에 쌓아 올리신 불멸의 업적을 더욱 빛내이고 「우리 민족끼리」의 기치높이 거족적인 통일대행진에 더욱 박차를 가함으로써 미국의 식민지지배와 군사적 강점을 끝장 내고 온 겨레가 모여 살 통일의 그 날을 기어이 앞당겨 오고야 말 것이다.

 

주체95(2006)년 7월 8일

서       울